default_top_notch
default_setNet1_2

농진원, 농기계 수출확대 위한 포럼개최

기사승인 2024.09.25  16:25:53

공유
default_news_ad1

- 정부 수출지원사업 소개·수출 성공사례 노하우 공유

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지난달 29일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정부와 국내 농기자재 수출기업 관계자들간 수출확대 방안 마련 및 소통을 강화하는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.

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지난달 29일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정부와 국내 농기자재 수출기업 관계자들간 수출확대 방안 마련 및 소통을 강화하는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.
이번 행사에는 농식품부(농산업수출진흥과)와 농진청(수출농업지원과)에서 참석했으며. 정부의 농기자재 분야 수출지원 방향 및 차년도 사업방향에 대해서도 설명했다.
기업에서는 농기자재 수출확대를 위해 기업간 네트워킹 및 해외 공동마케팅을 추진하기 위해 구성된 ‘농기자재수출기업협의회(AEA)’ 회원사와 농진원의 ‘해외진출 역량강화 지원사업’에 선정된 20개 기업 등 약 60여명이 참석했다.
특히 지난해부터 농진원의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이화산업사로부터 농기자재 분야의 틈새 수출시장 공략 및 농진원의 해외테스트베드 사업을 활용해 올해 인도에 도정기 125대 50만달러의 수출을 할 수 있었던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했다.
또한, KOTRA아카데미 인도네시아 경영마케팅 연구소장을 역임하고 있는 이창현 소장을 초청해 인도네시아 시장진출에 필요한 비즈니스 전략 및 현지 거래처 발굴 방법 등에 대해서도 배우는 시간도 마련됐다. 
안호근 농진원장은 “정부에서 전후방산업 수출 목표를 올해 35억불로 설정하고, 다양한 지원정책을 확대하고 있는 만큼, 이번 포럼은 우리나라 농기자재 분야 기업들이 수출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”이라며, “우리 농진원에서도 그동안 농기자재 분야 수출지원을 선도해 온 만큼 앞으로도 농기자재 수출기업이 시장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사업을 더욱 고도화시켜 나가겠다”고 밝혔다.

김은지 기자 stylett77@alnews.co.kr

<저작권자 © 농축산기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>
default_news_ad4
default_side_ad1

인기기사

set_C1
default_side_ad2

포토

1 2 3
set_P1
default_side_ad3

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

default_setNet2
default_bottom
#top
default_bottom_notch